[세계일보 최종범 기자]
교원임용 업계 선두주자 KG에듀원 교원임용 희소/쌤플러스(이하 희소/쌤플러스)가 상담교육대학원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가운데, 음악교육대학원 입시반을 론칭했다.
음악교육대학원 입시는 학교마다 준비해야 하는 과목과 전형이 상이하여 전문 레스너의 지도가 필수다. 이에 희소/쌤플러스는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한 경험이 있는 입시전문가 조은별 레스너를 전격 영입하여 음악교육대학원에 특화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다.
조은별 레스너는 기초 지식이 전무한 수험생들도 충분히 음악교육대학원 입시를 준비할 수 있는 맞춤학습 과정을 운영한다. 지원하고자 하는 학교별 준비사항 파악 > 이론 강의를 통한 지식 강화 > 교직 인성면접> 학업계획서 준비 > 필기시험 지도로 이루어져 있으며, 1:1 케어를 통한 가이드라인과 심화 피드백을 제공할 예정이다.
교육대학원 입시 전형은 △서류 △면접(구술시험) △필기고사(필답고사)로 구성된다. 서류 전형에는 학업계획서가 포함되며, 학교에 따라 실시되는 시험의 유형과 전형이 상이하다.
특히 음악 전공자의 경우 학부 전공이 악기, 성악, 실용음악 등으로 다양하기 때문에 구술면접이나 필기시험에서 요구하는 서양음악사 이론, 국악이론, 화성학 등 전문분야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경우도 있어 수험생들이 입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.
다년간의 입시 지도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1:1 입시 컨설팅을 통해 개인별 최적의 학교를 맞춤형으로 설정하고, 체계적인 수업으로 입시 전형에 대비하여 대학원 입학부터 졸업, 종합시험부터 임용고시 준비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한다.
희소/쌤플러스는 현재 음악교육대학원 입시반 론칭을 기념해 누구나 무료 다운로드할 수 있는 ‘음악교육대학원 가이드북’을 배포하고 있으며, 조은별 레스너의 무료 1:1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.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과 커리큘럼 구성은 희소/쌤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(해당기사 보러가기->)